대구경북순환철도 노선 예상도를 보고 신경주역이 빠져있어 적잖이 놀랐습니다. 앞으로 6000세대 이상이 거주할 신경주역 신도시를 포함한다면 대경순환철도의 위상은 물론 넉넉한 수요로 도민의 만족도 역시 상승으로 이어지지 않을까요? 그동안 소외되었던 많은 역을 포함한 순환철도 계획을 적극 지지합니다. 하지만 경상북도 내 고속철도 역을 동대구역만 포함한다면 순환철도를 이용할 이용층의 범위가 상당히 제한될 것입니다. 특히 경주 내 아화역, 서경주역, 안강역의 수요는 운영을 이어갈수록 적자를 면치 못할 것입니다. 운영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서는 분명 수요예측을 통해 노선 재정비를 고려해주시기 바랍니다. 대경순환철도가 동대구역을 중심으로 서부쪽 수요를 책임진다면, 신경주역을 포함할 경우 동대구역까지 이어지는 부족한 서부 수요와 포항 이후까지 이어질 동부 수요에 더욱 힘을 보탤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드시 신경주역을 포함하는 노선을 약속해주시길 거듭 부탁드립니다.
대경순환철도의 성공은 분명 신경주역의 포함이냐 아니냐에 따라 결정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