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자 굵게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

심볼마크

심볼마크

심볼마크

심볼 상단 일부상단 일부는 장쾌하게 뻗은 산을, 심볼 오른쪽 가운데 일부오른쪽 가운데 일부는 세계로 진출하는 동해바다를, 심볼 왼쪽 하단 일부왼쪽 하단 일부는 풍요로운 들판을, 심볼 가운데 일부가운데 일부는 도조인 왜가리가 미래의 발전과 번영을 향해 비상하는 모습과 영남의 젖줄인 낙동강을, 전체도형은 전통문양을 나타낸 마름모 형태로 웅도경북의 자긍심, 일체감과 진취성을 형상화 하였다.

그리드시스템

그리드시스템

심볼마크는 사용되어져야 할 조건과 상황에 따라 시각적 동질성을 유지 할 수 있도록 정확한 방법에 의해 제한되어야 한다. 이는 심볼마크의 이미지가 분명하고 일괄적으로 전달되기 위한 것으로 심볼마크의 사용은 기본적으로 사진제판에 의한 복제방식이나 컴퓨터에 의해 정확하게 사용되어져야 한다. 왼쪽에 제시된 그리드 규정에 의한 심볼마크의 사용을 원칙으로 한다.

시그니처 시스템

그리드시스템 그리드시스템 그리드시스템

경상북도의 시그니처 시스템(Signature System)은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의 조직적이고 기능적인 조합으로써 통일된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한 것이다. 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의 조합에 있어서 균형과 조형성을 최대한 고려하였다. 시그니처 시스템은 한글, 한자, 영자 가로 조합을 기본형으로 구성했다. 시그니처 각 구성요소의 비례 및 간격은 임의로 변경ㆍ조정 할 수 없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3유형 : 출처표시필요,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담당부서 :
경상북도청
담당자
행복콜센터
연락처 :
1522-0120
최종수정일
2021-05-06
페이지 만족도 및 의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